Difference between revisions of "The Arch Way (한국어)"

From Arch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m (자유)
Line 23: Line 23:
  
  
다음 다섯가지 원칙은 보통 아치의 도, 아치의 철학, Keep It Simple, Stupid의 약자 KISS로 요약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
다음 다섯가지 원칙은 보통 아치의 도, 아치의 철학, "Keep It Simple, Stupid(단순하게 해, 짜샤)"의 약자 KISS로 요약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간결함==
 
==간결함==

Revision as of 06:49, 19 November 2009

Template:I18n links start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entry Template:I18n links end


다음 다섯가지 원칙은 보통 아치의 도, 아치의 철학, "Keep It Simple, Stupid(단순하게 해, 짜샤)"의 약자 KISS로 요약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간결함

많은 GNU/리눅스 배포본은 자신들을 "간결하다"고 정의합니다. 하지만, 간결함 자체에는 많은 정의를 갖습니다.

아치 리눅스는 개인 자신들의 요구에 따라 시스템을 형태짓게 해주는, 불필요한 추가기능, 변경, 뒤얽힌 관계가 없는 가벼운 기본 구조로서의 간결함을 정의합니다. 한마디로 우아하고 최소주의적인 접근입니다.

코드의 명확함을 염두한 높은 프로그래밍 표준으로 세워진 가벼운 기본 구조는 시스템 자원을 적게 요구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본 시스템은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을 감추거나 어렵고 복잡하게 접근하도록 하는 성가심이 전혀 없습니다. 사용자로부터 가능성을 숨기려는 경향이 있는 그래픽 구성 도구 없이 빠른 접근과 수정을 위해 준비된 날렵한 구성 파일 모음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치 리눅스 시스템은 마지막 세부사항까지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아치 리눅스는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동안, GNU/리눅스 시스템의 고유한 복잡함을 유지합니다. 아치 리눅스 개발자와 사용자는 복잡성을 감추려는 노력이 훨씬 더 복잡한 시스템을 낳는다고 믿고 이를 피하려 합니다.

따라서 아치 리눅스 시스템은 마지막 세부사항까지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편리함을 뛰어넘는 코드의 명확함

아치 리눅스 시스템은 불필요한 패치 작업, 자동화, 아이 캔디, "뉴비에게 친절"하기보다는 깔끔하고 간결한 코드로서 우아한 디자인을 우선시합니다. 소프트웨어 패치는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을 이상으로 합니다.

간결함, 우아함, 코드의 명확함 그리고 최소주의는 언제나 아치 개발의 우선 순위로 남을 것입니다.

개념, 설계 및 기능은 외부 영향에 굴복하기보다는 아치의 도(道) 원칙들을 사용해서 생성되고 구현됩니다. 개발 팀은 아치의 도(道) 철학에 이바지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그들과 비전을 공유한다면 당신에게 아치를 사용하는 것을 장려할 것입니다.

공개

공개는 간결함과 함께 아치 리눅스 개발의 길잡이가 되는 원칙 중 하나입니다.

아치 리눅스는 소스의 공개를 염두하여 선택됐거나 작성한 간결한 도구를 사용합니다.

공개는 많은 새로운 GNU/리눅스 사용자들을 압도하듯이 숙련된 아치 리눅스 사용자들도 실용적임을 발견합니다.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의 모든 경계와 추상화를 제거하고 더 많은 통제수단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스템 유지보수를 단순화합니다.

아치 리눅스의 공개적인 천성도 상당히 가파른 학습 곡선을 의미하지만, 숙련된 아치 리눅스 사용자들은 다른 폐쇄적인 시스템들을 제어하기 훨씬 어려움을 발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개 원칙은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도 확장됩니다. 아치 리눅스 사용자들은 커뮤니티가 유지보수하는 아치 사용자 저장소에 패키지 기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도움과 조언에 대해 개방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자-중심적

많은 GNU/리눅스 배포본은 '사용자에게 친절'하려는 반면, 아치 리눅스는 지금껏 그래왔고, 앞으로도 '사용자-중심적'으로 남을 것입니다.

아치리눅스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유능한 GNU/리눅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수용합니다.

아치 리눅스 사용자는 자신의 시스템을 완전히 마음대로 운영합니다. 시스템에 사용자의 명령을 완벽히 중계하도록 설계된 간결한 정비 도구를 제외하면 시스템 자체는 약간의 도움만 제공합니다.

사용자-중심적 설계는 또한 "do it yourself" 접근을 의미합니다. 개발자가 구현할 새로운 기능을 요청하기보다는, 아치 리눅스 사용자가 스스로 문제를 풀고 커뮤니티와 개발 팀과 결과를 공유하려는 경향 -- "해보고 질문하라" 철학이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아치 사용자 저장소 -- 커뮤니티가 관리하는 패키지를 위한 공식 아치 리눅스 저장소에서 사용자-기여 패키지가 발견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유

또다른 아치 리눅스 개발의 원칙은 선택의 자유입니다. 사용자는 시스템 구성에 관한 모든 결정을 허락할뿐만 아니라 시스템이 어떻게 *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간결하게 유지함으로써, 아치 리눅스 시스템에 대해 어떤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갓 설치한 아치 리눅스 시스템은 자동 구성 수행되지 않는 오직 기본적인 핵심 구성요소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그들이 원하는대로 쉘부터 구성할 수 있습니다. 설치 절차의 시작부터, 시스템의 모든 구성요소는 100% 투명하고 즉시 접근, 제거, 또는 대체 구성요소로 교체하기 위해 접근가능합니다.

다양한 아치 리눅스 저장소에 있는 다수의 패키지와 빌드 스크립트는 또한 선택의 자유를 지원하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이데올로기보다 기능'을 포용하는 포용하는 독점적인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제공합니다. 이것을 선택하는 것은 사용자입니다.

아치 리눅스 프로젝트의 설립자 Judd Vinet의 말: "[아치 리눅스]는 당신이 만드는 것입니다."